학과·전공소개

석사과정

유통마케팅학과
유통마케팅학과 석사/박사과정 정보입니다.
과정 석사과정
계열 학과간 협동과정
사무실 산업과학대학 산업유통학과 학과사무실
전화번호 041-330-1420
팩스 041-330-1429
홈페이지 http://cm.kongju.ac.kr
학과개요

유통마케팅 전공 석·박사과정의 설립목적은 동태적인 시장 환경, 시장의 글로벌화와 다변화, 그리고 소비자의 파워증대로 인한 기업의 유연한 대응력과 차별적인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함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유통서비스마케팅 전문인력 양성에 본 학과의 설립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목표

경영학의 기본적인 이론을 토대로 마케팅학의 유통물류조직, 마케팅전략, 유통전략, 프랜차이즈, 유통물류정보시스템, 온라인유통물류정보, 브랜드경영, 디자인경영, 공급사슬관리, 유통서비스경영, 그리고 글로벌 무역물류에 이르기 까지 종합적이고 체계적·학문적 접근을 통해 가치 중심의 지식기반경영시대에 적합한 유통물류서비스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있다.

학사안내

  1. 1. 전공분야
    • - 석·박사과정
  2. 2. 입학시험과목
    • - 영어, 전공(개론수준으로 기초공통과목), 면접고사
  3. 3. 졸업시험과목
    • - 세부전공별로 출제하되 과목 설정은 안 함
  4. 4. 교육과정운영 : 전공선택
  5. 5. 선수과목이수
    • - 타 전공자가 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학부 과목 중 선수과목으로 지정된 과목을 졸업 전까지 이수하여야 함 (석사 12학점, 박사 9학점)
  6. 6. 논문지도
    • - 지도 교수는 학과에서 지정하여 배분함을 원칙으로 함
  7. 7. 논문공개발표
    • - 1회 이상 발표

교수소개
유통마케팅학과 석사/박사과정 정보입니다.
성명 연구 및 지도분야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정락채 MIS, SCM, 마케팅
041-330-1425 chungrc@kongju.ac.kr
권기대 물류, 농산물브랜드, 마케팅
041-330-1426 kdkwon@kongju.ac.kr
조영상 Retail Brand, Retail Marketing
041-330-1424 choyskr1@kongju.ac.kr
정지복 SCM, 물류, 생산운영관리, 계량경영
041-330-1428 jbchung@kongju.ac.kr
황인극 생산관리, 품질경영, 6시그마, 기술경영
041-521-9431 ikhwang@kongju.ac.kr
서정일 산림토목
041-330-1302 jungil.seo@kongju.ac.kr
김혜진 도자공예, 공공디자인, 문화예술교육, 예술콘텐츠
041-850-0371 artceramic@kongju.ac.kr